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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Social Journalist/박동욱: 홍반장의 대중문화 리뷰

MBC 나는 가수다 서바이벌을 두려워 할필요가 없다

오디션 공화국 대한민국에서 또 다른 이색 오디션이 펼쳐집니다.

아마추어들의 꿈에 대한 도전 오디션이 아닌 기성 가수들의 서바이벌 오디션입니다.

발칙한 상상이 아닐까요?

이미 많은 것들을 이룬 프로 가수들을 평가를 하고 그 중 한 명은 탈락이 되고 새롭게

충원이 되면서 계속적인 서바이벌을 이뤄가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오디션 기획안을 보았을 때 누가 참여하겠는가?

또 아이 돌 데리고 보여주기 위한 그런 기획 오디션 아닌가?

의심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방송에서 처음에 기획 회의를 보면서 아! 심상치 않음을 감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냥 이벤트 성 기획안이 아닌 가수들의 진검승부를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를 선정 그들이 진검승부를 펼치면서 서바이벌이라는 장치 안에서

치열하게 승부를 보는 것입니다.

근데 사실 떨어지는 것에 대해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도 현재 활동하는 가수들에게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탈락을 한다는 것은 자칫 노래 못하는 아니면 한물간 가수로 전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명의 가수들이 과연 무슨 생각으로 출전을 했을까요?

가수들이 어쩌면 최악의 선택일수 있는 서바이벌 오디션프로그램의 도박성 그리고 위험성을

감수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우선, 추락할 때로 추락해버린 음반시장이 있을 거 같습니다.

더 이상 노래하는 가수들은 설 자릴 잃어가고

말도 안 되는 가수들이 나와서 오락프로 오디션프로에서 노래가 아예 불가능한 모습을

보이면서 별로 창피한 거 모르면서 토크쇼에 나와서 성형한 게 자랑인 냥 떠드는 수준 낮은

가수들이 무대에서고

진짜 가슴으로 노래하는 음악인들은 무대 밖으로 쫓겨나는 현실이

대 가수들의 무모한 도전임에도 설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 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엉망진창이 되어 버린 가요계를 다시 살리기 위한 진짜 가수들의 위험한 도전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MBC에서 이제 진짜 가수들에게 무대를 열어 주었습니다.

그것도 일요일 황금시간 대에 다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에게 자리를 만들어 준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방송을 보면서 새로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수란 이런 것이라는걸 보여주면서 무대에 서있는 가수들이 저마다 한곡한곡 최상의

힘을 다해 임하면서 어쩌면 순위 그리고 탈락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순위라는 건 그날 그곳에서 누구의 노래가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렸느냐가

매겨지는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꼴등이란 단어는 거북스러울 정도 였습니다.

그곳에 있었던 그리고 방송으로 본 시청자들에게는 꼴등은 없었습니다.

 

누가 잘 불렀냐? 못 불렀냐? 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 무대 그 자리는 최고의 가수들의 감동의 무대였을 뿐입니다.

물론 서바이벌에서 버티지 못하고 떨어진다면 허탈하고 박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노래를 들은 사람들과 방송으로 그 감동을 함께 지켜본 사람이라면

분명히 탈락이 패배가 아닌 아쉬움으로 남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젠 오히려 가수들이 욕심을 낼만한 무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진정한 가수라면 탈락이 두렵더라도 반드시 무대에 올라서서

가슴을 울리는 노래를 들려주고 싶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쩌면 지금 매너리즘에 빠져있는 실력 파 가수들이 있다면 문을 두드리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일수도 있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가지 제안을 한다면

아이 돌은 나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물론 아이돌중 에도 훌륭한 가창력을 가진 가수들이 몇 있습니다.

가창력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수들을 욕 먹이는 팬덤 들이 그 아름다운 무대를 더럽힐까 겁나네요

 

그 동안 가슴을 잃어버린 대중가요에 우리의 귀와 가슴에 단비처럼 감성으로 적셔줄

무대가 생겨나서 너무나 행복한 순간 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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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톱스타뉴스 박동욱 소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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